버스 타고 시티투어, 브리즈번 익스플로러(Brisbane Explorer)

복잡한 도시에서 시티 투어 버스(Sightseeing bus)를 타는 것은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도시의 핵심만 쏙쏙 뽑아 만든 효율적인 루트에 운행 간격마저 일정하니 부지런을 떨 필요도, 낯선 거리를 배회할 필요도 없다. 여행사 시티 투어 상품과 달리 일정에 얽매이지도 않는다. 내리고 싶은 곳에 내려 구경하고 싶은 만큼 자유롭게 둘러보다가 다음 버스에 올라타면 그만이다.

게다가 2층 버스를 타고 돌아보는 건 꽤 즐거운 일이다. 일 년 내내 맑은 날씨를 자랑하는 브리즈번에서라면 더 그렇다. 파란 하늘을 보며 초록빛 가득한 가로수 길을 달리다 스토리 브리지(Story Bridge)를 건널 때의 기분은 상쾌하다 못해 짜릿하다. 해 질 녘 2층 버스는 조금 더 낭만적이다. 강가를 따라 늘어선 건물과 다리에 조명이 켜지는 모습을 감상하기에 2층 버스 만 한 것이 또 있을까?

브리즈번을 달리는 시티 투어 버스의 이름은 브리즈번 익스플로러 Brisbane Explorer다. 버스는 승하차가 자유로운 홉온홉오프 Hop-on Hop-off 방식으로, 하나의 티켓을 구입하면 브리즈번의 야경 명소인 캥거루 포인트와 스토리 브리지 등 총 15개의 포인트를 지나는 브리즈번 시티 투어와 마운트 쿠사 Mount Coot-Tha  투어를 정해진 시간 내에 마음껏 탈 수 있다. 

티켓은 24시간 이용권과 48시간 이용권이 있고 각각의 포인트에 내리지 않고 쭉 둘러볼 경우 약 90분이 소요(브리즈번 시티 루트의 경우) 된다. 버스 내 한국어 설명이 지원되니 참고할 것.

솔직히 브리즈번의 야경은 그렇게 멋있지 않다


■ 브리즈번 익스플로러 Brisbane Explorer

코스안내(연중 매일 운행)

- 브리즈번 투어 Brisbane Tour:  90분, 15개 정거장

- 마운트 쿠사 투어 Mount Coot-Tha tour: 60분, 5개 정거장

티켓 종류 및 가격

- 24시간: 성인 $35, 어린이 $20, 학생·노인 $30

- 48시간: 성인 $60, 어린이 $30, 학생·노인 $50

※하나의 티켓으로 모든 투어 코스 이용 가능

온라인예약시간표확인


안녕채영

Seoul / South Korea Travel blogger & Writer

    이미지 맵

    Oceania/Australia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