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너 오버란트 패스, 융프라우 지역 효율이 좋은 지역 패스

※사진출처: 스위스관광청

연휴 동안에 유럽 여행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여행 준비를 하는데 하나도 도움되지 않는 남편을 보며,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보자고 이러고 있나 회의감이 들기도 했지만 - 인고의 시간을 보내고 그럭저럭 힘겨운 고비를 하나 넘겼다. 내가 고민했던 부분은 스위스 5일 일정이다. 애매하게 떨어지는 5일 일정에 경비 문제가 겹쳐서 대략난감이었던 탓. 스위스의 살인적인 물가 탓에 우리는 교통패스를 구입하기로 했다. 처음에 생각한 것은 스위스패스 플렉시 4일권. 숙소인 에어비앤비에서 제공해주는 브리엔츠 게스트카드로 중간의에 끼인 하루를 커버하면 될 것 같았다. 스위스패스를 구입하기 전, 마지막으로 지역패스를 검색해봤고 베르너 오버란트 패스(Berner Oberland Regional Pass)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실선은 무료, 점선은 무료. 더 자세한 맵 다운로드

베르너 오버란트 패스는 스위스 중부의 베르더 오버란트 지역(베른, 루체른, 몽트뢰, 융프라우를 포함한 그 주변)에서 이용할 수 있는 패스로, 산악열차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스위스패스와 달리 해당 지역의 주요 산악열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패스의 가장 큰 혜택 중 하나는 융프라우 산악열차가 50%(1인당 CHF62)까지 할인된다는 것이다. 즉 인터라켄에서 융프라우까지 왕복 6구간을 이용할 수 있는 동신항운 쿠폰의 반값이면 모든 구간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융프라우 바로 직전 구간인 클라이네 샤이텍까지 베르너 오버란트 패스로 무료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융프라우 정상의 날씨를 눈으로 보고 올라갈지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하더클룸, 라우터브룬넨, 뮈렌, 휘르스트, 로트호른도 당연히 무료다. . 패스가 제공하는 무료 및 할인혜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의 일정을 대입해봤을 때, 바젤-베른, 브리엔츠-취리히까지의 구간권 가격을 붙여도 스위스패스 플렉시+산악열차비용 보다 저렴하거나 같았다. 결론부터 말하면 우리는 스위스패스 플렉시 4일권 or 베르너 오버란트 패스 연속 4일권+구간권을 놓고 하루 종일 고민만 거듭하다가 베르너 오버란트 패스를 구입하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다. 물론 어떤 패스를 구입할지는 조금 더 공부한 뒤 결정할 것이니 떠나기 직전까지는 계속해서 고민에 고민을 할 듯하다.

개인적으로, 베르너 오버란트 패스는 융프라우 지역을 집중적으로 구경하는 한국인 여행자들에게 아주 적합한 패스라고 생각한다. 즉, 베르너오버란트패스+구간권이면 그 어떤 할인쿠폰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융프라우를 올라갈 수 있으며, 그 주변의 대부분의 산악열차와 리프트, 유람선이 무료로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라면 그깟거 안먹거나 사가면 그만이다. >어짜피 선택은 개인의 몫이니 혹시 스위스패스가 아닌 다른 패스가 있나 살펴보고 있다면 한번쯤 살펴보길-.  

!꿀정보 베르너 오버란드 패스 Berner Oberland Regional Pass

- 베르너 오버란트 지역의 모든 교통수단과 대부분의 산악열차 비용을 무료료 이용할 수 있는 패스로 융프라우 지역을 집중적으로 즐길 때 효과적이다.

- 4,6,8,10일권이 있으며 바젤, 융프라우 지역은 물론이고 루체른까지 커버 가능하다.(스위스패스소지시 할인 적용)

- 융프라우VIP패스에 포함된 하더클룸, 라우터브룬넨, 뮈렌, 휘르스트 등은 모두 무료

- 융프라우 정상이 보이는 클라이네 샤이텍까지 무료로 이동할 수 있어서 융프라우의 날씨를 보고 티켓을 구입할 수 있고,

- 융프라우 산악열차 할인이 50% 적용되어서 1인당 CHF62만 결제하면 된다. 25%할인으로 변경

- 가격 및 구입처, 혜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regiopass-berneroberland.ch/home-en)에서 확인가능하다.

  (취리히/제네바/바젤 공항, 대부분의 기차역, 보트 스테이션, 베르너오버란트 관광사무소에서 구입 가능)



안녕채영

Seoul / South Korea Travel blogger & Writer

    이미지 맵

    Europe/Swis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