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더포그레이스리조트,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포근한 숙소

여독을 풀기 위해 여행을 떠났다. 앞뒤가 맞지 않는 일이지만, 적어도 이번만큼은 그랬다. 어머니들을 모시고 다니느라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엔 일거리가 잔뜩 쌓여있는 서울이 아닌 제주가 제격이니까. 별다른 일정도 없이 숙소에서 쉬다가 밥 먹으러 나가고, 다시 돌아와서 쉬는 것의 반복이었다.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바로 보이는 숙소는 추운 겨울, 따뜻한 방 안에서의 힐링을 위한 필수템이었다.

| 더포그레이스호텔앤리조트 The Four Graces Hotel&Resort

마침 하나투어 제주 페이스북 이벤트에 당첨되어 성산 쪽에 새로 문을 연 더포그레이스리조트의 1박 숙박권을 받았다. 리조트는 제주올레 1코스 시흥-광치기 올레와 성산, 우도를 둘러보기에 좋은 위치에 있다. 내비게이션 입력시 더포그레이스리조트 또는 해맞이해안로 2670으로 검색하면 된다. 해맞이해안로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해안로를 따라가다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더포그레이스리조트의 숙박요금은 제주의 많은 호텔·리조트와 비교했을 때 합리적인 편에 속한다. 여행사(하나투어 제주 등)를 통해 예약했을 때 오션뷰 객실이 비수기 주말 기준 10만 원 선으로 부담스럽지 않다. 가격 대비 시설이 깔끔한 것은 두말할 것도 없다. 문을 연지 1년 밖에 되지 않았으니까.

| ROOM 바다를 닮은 객실

더포그레이스 리조트에는 슈페리어, 디럭스 킹, 디럭스 트윈, 스위트킹으로 나뉘는 일반 객실은 물론이고 온돌룸, 캐릭터 용품과 가구로 꾸며진 프리미어 키즈룸 등 다양한 스타일의 객실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에 이용한 객실은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스위트킹 객실이었다. 객실은 예쁘게 인테리어 한 원룸 느낌이었다. 민트색 커튼과 린넨은 창밖의 푸른 바다를 꼭 닮아 있었고 우드톤으로 통일된 가구와 조명은 포근한 느낌을 더했다.

침대 맞은편에는 TV와 에어콘, 화장대, 소파가 배치되어 있다.

냉장고는 수납장 내부에, 전기포트와 컵은 수납장 선반에 놓여 있다.

| BATHROOM 

더포그레이스 리조트의 스위트킹과 디럭스킹은 욕조의 유무에 따라 구분된다.(디럭스킹 또는 디럭스트윈 타입 객실에는 욕조가 없다.) 욕조와 세면대, 변기가 설치된 욕실은 넓고 깔끔했다. 어메니티랄 것은 별로 없고 바디클렌저, 샴푸, 핸드워시 정도가 디스펜서에 채워져 있다. 칫솔 치약을 비롯한 개인 세면도구는 본인이 직접 준비해야 한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욕조에 샤워커튼이 없어서 샤워하면서 욕조 밖으로 물이 튄다는 것. 또 화장실 쓰레기통에 뚜껑이 없는 것도 아쉬운 부분이었다.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테라스에서는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한 눈에 보인다.

| 다양한 편의시설

리조트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로비가 있는 2층에는 바다를 보며 향긋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네스카페와 자정까지 영업하는 편의점, 간단한 PC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공용 PC가 마련되어 있고, 1층에는 조식당과 셀프세탁실, 키즈룸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키즈룸은 가족단위 투숙객이 이용하기에 참 좋은데, 미끄럼틀과 목마는 물론이고 아이들이 읽을만한 동화책도 다수 구비되어 있다. 여름철에는 야외 키즈풀을 이용할 수도 있다. 객실이 있는 각 층에는 공용 주방이 있다. 전기쿡탑, 전자레인지, 정수기, 싱크대, 식탁이 비치되어 있는 주방에서는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기름이 많이 튀고 냄새가 심한 고기류의 조리는 금지)

- 카페 네스카페 08:00-22:00

- 세탁실 08:00-20:00

- 키즈룸 08:00-22:00 *보호자 동반시 이용 가능

| 더포그레이스리조트 조식 RESTAURANT & BREAKFAST

체크인시 받은 조식 식권을 가지고 1층 레스토랑으로 내려가면 간단하게 조식을 해결할 수 있다. 조식은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이고, 입장은 9시 30분에 마감된다. 조식은 뷔페식으로 전복죽, 된장국, 볶음밥, 제육볶음, 나물 같은 한식과 토스트, 시리얼, 에그 스크램블, 소시지, 토마토 스파게티 같은 간단한 양식 메뉴, 감귤을 포함한 과일 디저트로 구성되어 있다. 푸짐한 조식 뷔페는 아니지만 아침을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는 정도는 된다. 맛도 괜찮은 편이다.

오션뷰 룸이 아니더라도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제주 더포그레이스 호텔 앤 리조트 The Four Graces Hotel & Resort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해안로 2670 (제주 성산읍 시흥리 200)

전화: 064-797-7700

홈페이지: http://thefourgraces.co.kr


* 하나투어제주블로그 무료숙박권 이벤트에 당첨되어 1박 숙박권을 제공받았습니다.

안녕채영

Seoul / South Korea Travel blogger & Writer

    이미지 맵

    Korea/Jeju_제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