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남한강
본격적인 나들이의 계절이 왔다. 봄을 즐기는 방법이야 제각각이라지만, 온 산을 뒤덮는 봄꽃의 향기로움과 살랑살랑 불어오는 따스한 바람, 파릇파릇 돋아나는 새순의 싱그러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양평은 제법 괜찮은 나들이 명소다. 양평은 가볍게 드라이브를 떠나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평화롭게 흐르는 강을 따라 자전거 도로가 잘 갖춰져 있고, 산을 따라 걸을 수 있는 멋진 트래킹 코스도 많다. 서울에서 차로 40분, 중앙선 수도권 전철을 타고 갈 수도 있기에 접근도 쉬운 편이다.
두메향기
청계산의 봄을 머금은 숲길
봄처럼 아름다운 계절을 즐기기에 걷기만큼 좋은 것도 없을 테다. 양평군 양서면에 있는 산나물 두메 향기는 향긋한 산나물을 길동무 삼아 걷기에 제격인 곳이다. 두메향기는 생활 속에서 자연을 체험하고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산나물공원이다. 공원은 아늑한 온실 정원과 갤러리, 청계산 자락의 수려한 경관을 따라 걸을 수 있는 트래킹 코스 ‘에움길’로 구성되어 있다. 트래킹 코스는 거리에 따라 에움 1길(약 1.2km), 에움 2길(1.74km), 에움 3길(2.23km)로 나뉜다. 각각의 코스에는 ‘치유의 길’, ‘사색의 길’, ‘느림의 길’이라는 이름이 붙여져 있다. ‘두릅두릅’ 봄이 오는 소리를 들으며 걷다 보면, 길이 아닌 봄을 걷는 기분이다.
두메향기
두메향기
봄의 오솔길을 걷다 보면 사랑스러운 길동무도 만날 수 있다. 우거진 숲 사이로 들려오는 산새의 정다운 노랫소리와, 봄이 오기만을 기다렸다는 듯이 고개를 활짝 내민 산나물 모두가 봄의 길동무다. 길을 걷다가 이마에 땀방울이 송골송골 맺힐 때는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정자에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다. ‘바람마루’, ‘참솔 마루’, ‘하얀 마루’, ‘토리 마루’로 불리는 네 개의 정자는 녹음으로 우거진 청계산 자락을 감상하는 가장 좋은 전망대다.
닥터박 갤러리
고단한 일상을 치료해주는 커피 한 잔
남한강은 한강의 본류로 강원도 태백시 대덕산에서 발원해 충청북도 동북부와 경기도 남부를 흘러 양평군 양수리에서 북한강과 합류해 한강으로 흘러드는 강이다. 그래서 양평은 주말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 있는 지역이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강을 따라가다 보면 닥터박 갤러리를 만날 수 있다. ‘닥터박 갤러리’는 내과 의사 박호길 씨가 세운 갤러리 겸 카페로, 파주 출판 도시의 코디네이터였던 건축가 승효상 씨가 설계한 것으로 유명하다. 주 전시장에서 관리동으로 이어지는 긴 데크(창조의 길), 작은 폭포가 있는 물댄 동산, 야외공연장인 방주 극장은 자연과 어우러져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는 힐링 포인트다.
닥터박 갤러리
닥터박 갤러리는 갤러리인 동시에 전망 좋은 카페이기도 하다. 입장료에 포함된 쿠폰을 1층의 카페에 제시하면 음료로 교환할 수 있다. 햇살마저 느리고 여유로운 주말 오후에 부드러운 바람과 함께 달콤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기분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행복하다. 이곳은 몇 년 전 방영된 드라마 ‘내조의 여왕’과 장나라·장혁이 다시 호흡을 맞춘 것으로 화제가 된 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드라마 속 장면을 따라 갤러리를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는 추억이 될 것.
세미원
세미원
여행정보
◈찾아가는 길=용산역에서 양평역·용문역으로 평일 1일 40회(05:13~23:15), 공휴일 39회(05:55~22:30) 운행하는 용문행 중앙선 수도권 전철을 이용. 용산역 출발 기준 약 1시간 20분 소요된다.
◈숙박=양평에는 펜션과 게스트하우스가 여럿 있다. 양평군 문화관광(http://tour.yp21.net)에서 양평군에 있는 숙박시설을 확인할 수 있다.
◈맛집·카페=△문호리 팥죽(031-774-5969) 전라도 식 팥칼국수와 얼큰한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 △레스토랑 산(031-774-3114) 제철 산나물로 만든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양평군 지정 농가맛집 △닥터박 갤러리(031-775-5600) 남한강 전망이 좋은 갤러리 겸 카페.
◈즐길 거리=△두물머리: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 한강이 시작되는 곳. 풍광이 특히 아름다워 각종 드라마 및 영화 촬영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세미원: 6개의 연못에 연꽃과 수련, 창포가 가득 피어있는 수상정원. 문의. 031-775-1834 △양평 레일바이크: 용문~원덕 구간의 3.2km 폐철교를 이용해 조성된 레일바이크. 문의 031-775-9911 △산나물 두메 향기: 산나물을 주제로 한 테마공원. 산나물 체험 프로그램 및 트래킹 코스를 갖추고 있다. 문의 031-774-3114
# 위의 정보는 2016년 5월에 작성된 내용으로, 실제 여행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