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하우스(Tea House)에서는 알록달록 화려한 틴케이스에 담긴 블렌딩티를 구입할 수 있다. 텐즈팡 내에 여러개의 분점이 있으며, 본점 및 지점에서 판매하는 차의 가격은 모두 동일하다. 매장에 진열된 차는 꽃차, 홍차, 녹차, 중국차 등 전시된 그 종류만 40가지가 넘는다. 티하우스에서 판매하는 차는 화려한 무늬의 틴케이스에 담겨져있는데, 그동안 디자인이라고 부르기도 민망할 정도로 투박한 상자에 담겨 팔리던 기존의 '중국차'와 달리 꽤나 트렌디한 느낌이다. 틴케이스의 디자인은 내용물의 종류에 따라 모두 다르다. 한가지 컬러로 되어 있는 틴케이스는 대부분 녹차, 홍자, 우롱차처럼 한가지 내용물로 채워진 것이며, 화려한 꽃 그림이 그려진 틴케이스는 블렌딩티다. 티하우스의 블렌딩티는 향만큼이나 맛도 좋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동급의 블렌딩티에 비해 가격 또한 저렴하므로 이곳에서 차를 구입할 계획이거든 이왕이면 블렌딩티를 사자. 모든 제품은 직접 향을 맡아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차는 Honey peach fragrant and sweet와 paris of champs elysees. 클래식한 우드케이스에 담긴 선물용 패키지도 있어 선물용으로도 인기 만점.
- 텐즈팡 곳곳에 매장이 있다
- 10:00~22:00
- 틴케이스 45g 25元, 미니틴박스 125元(45g*4개), 미니틴 우드박스 180元(45g*6개)
PLUS TIP
티하우스는 중국의 인터넷쇼핑몰 타오바오에 정식으로 입점해있다.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과 동일한 가격으로 차를 구입할 수 있으므로, 티엔즈팡 매장에서 조금만 사온 것을 후회하고 있다면 배대지를 이용해서 중국 직구에 도전해보자. 타오바오 직구 방법은 인터넷에 많이 있으니 참고. ▶티하우스 타오바오 매장
톈즈팡의 한가운데는 상하이의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코뮨카페가 있다. 분주하고 좁은 골목의 연속인 텐즈팡에서 넓은 야외테라스를 가진 코뮨은 고요함의 오아시스 같은 곳이다. 나무가 우거진 테라스에는 붉은색 방석과 쿠션, 어두운 원목 테이블이 놓여있어 이국의 정취가 물씬 느껴진다. 멋진 야외 테라스와 인테리어도 멋지지만, 이곳을 더욱 유명하게 하는 것은 중국의 공산주의를 팝아트로 멋스럽게 표현했다는 것. 붉은색을 포인트로 한 모티브와 그림이 카페 곳곳에 멋스럽게 자리하고 있어 인상적이다. 코뮨에서 사용하는 식기도 인기다. 음료가 담겨져 나오는 유리병은 꼭 옛 우유병을 떠올리게 한다. 로고가 있는 식기를 탐내는 사람이 많아 이제는 따로 판매할 정도라고 하니 그 인기를 짐작할만 하다. 간단한 음료, 샌드위치, 올데이 블랙퍼스트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런치메뉴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문 가능. 음료 1잔에 30~40元으로 가격대는 다소 비싼 편이다. 매주 일요일에는 Big Daddy Breakfast(98元)를 주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上海市卢湾区泰康路210弄7号 ▶구글 지도로 보기
- 07:00~02:00
붉은색의 차양과 싱그러운 식물로 꾸며진 3층에 마련된 테라스가 아늑한 분위기다.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된 신선한 굴요리를 맛볼 수 있다.
- 上海市卢湾区建国中路169弄3楼 ▶구글 지도로 보기
- +86 21 5418 3175
- 11:00~02: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