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예술골목 텐즈팡(田字坊Tianzifang)의 느낌있는 숍&다이닝)




| RUI YUAN PHOTOGRAPHY

타이캉루 210번 골목 초입에 있는 Ruiyuan Photography는 중국의 유명 프리랜스 사진작가인  첸루이위안(陈瑞元, 진서원)의 작품을 감상하고 구입할 수 있는 갤러리다. 유난히 새카만 눈동자를 한 여자아이의 사진은 무심히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곤 한다. 숍 안에 들어서면 지금껏 보지 못한 중국이 펼쳐진다. 그는 안개, 먼지, 빛, 그림자를 이용해 몽환적인 느낌으로 중국을 묘사한다. 또 경쾌하고 천진난만한 어린아이의 모습과 소수민족의 삶, 전통과 현대 중국의 모습을 대비하는 등 흥미로운 장면을 포착하기도 했다. 마음에 드는 작품은 사진집, 엽서, 휴대폰 케이스 등을 구입함으로써 소장할 수 있으며, 작가의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사진을 감상할 수도 있다.

-泰康路210弄3号
​-10:00~21:00


+ PLUS TIP

아래사진은 모두 첸루이위안의 사진이다.
사진을 클릭하면 작가의 홈페이지로 연결되며, 보다 큰 크기의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 TEA HOUSE 查房 티하우스

 


티하우스(Tea House)에서는 알록달록 화려한 틴케이스에 담긴 블렌딩티를 구입할 수 있다. 텐즈팡 내에 여러개의 분점이 있으며, 본점 및 지점에서 판매하는 차의 가격은 모두 동일하다. 매장에 진열된 차는 꽃차, 홍차, 녹차, 중국차 등 전시된 그 종류만 40가지가 넘는다. 티하우스에서 판매하는 차는 화려한 무늬의 틴케이스에 담겨져있는데, 그동안 디자인이라고 부르기도 민망할 정도로 투박한 상자에 담겨 팔리던 기존의 '중국차'와 달리 꽤나 트렌디한 느낌이다. 틴케이스의 디자인은 내용물의 종류에 따라 모두 다르다. 한가지 컬러로 되어 있는 틴케이스는 대부분 녹차, 홍자, 우롱차처럼 한가지 내용물로 채워진 것이며, 화려한 꽃 그림이 그려진 틴케이스는 블렌딩티다. 티하우스의 블렌딩티는 향만큼이나 맛도 좋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동급의 블렌딩티에 비해 가격 또한 저렴하므로 이곳에서 차를 구입할 계획이거든 이왕이면 블렌딩티를 사자. 모든 제품은 직접 향을 맡아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차는 Honey peach fragrant and sweet와 paris of champs elysees. 클래식한 우드케이스에 담긴 선물용 패키지도 있어 선물용으로도 인기 만점. 


- 텐즈팡 곳곳에 매장이 있다

- 10:00~22:00

- 틴케이스 45g 25元, 미니틴박스 125元(45g*4개), 미니틴 우드박스 180元(45g*6개)


PLUS TIP


티하우스는 중국의 인터넷쇼핑몰 타오바오에 정식으로 입점해있다.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과 동일한 가격으로 차를 구입할 수 있으므로, 티엔즈팡 매장에서 조금만 사온 것을 후회하고 있다면 배대지를 이용해서 중국 직구에 도전해보자. 타오바오 직구 방법은 인터넷에 많이 있으니 참고.  ▶티하우스 타오바오 매장 






| KOMMUNE CAFE 코뮨 카페

 

톈즈팡의 한가운데는 상하이의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코뮨카페가 있다. 분주하고 좁은 골목의 연속인 텐즈팡에서 넓은 야외테라스를 가진 코뮨은 고요함의 오아시스 같은 곳이다. 나무가 우거진 테라스에는 붉은색 방석과 쿠션, 어두운 원목 테이블이 놓여있어 이국의 정취가 물씬 느껴진다. 멋진 야외 테라스와 인테리어도 멋지지만, 이곳을 더욱 유명하게 하는 것은 중국의 공산주의를 팝아트로 멋스럽게 표현했다는 것. 붉은색을 포인트로 한 모티브와 그림이 카페 곳곳에 멋스럽게 자리하고 있어 인상적이다. 코뮨에서 사용하는 식기도 인기다. 음료가 담겨져 나오는 유리병은 꼭 옛 우유병을 떠올리게 한다. 로고가 있는 식기를 탐내는 사람이 많아 이제는 따로 판매할 정도라고 하니 그 인기를 짐작할만 하다. 간단한 음료, 샌드위치, 올데이 블랙퍼스트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런치메뉴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문 가능. 음료 1잔에 30~40元으로 가격대는 다소 비싼 편이다.  매주 일요일에는 Big Daddy Breakfast(98元)를 주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上海市卢湾区泰康路210弄7号 ▶구글 지도로 보기

- 07:00~02:00


+ PLUS TIP 
텐즈팡에서 야외테라스가 있는 또다른 카페나 바, 레스토랑에 가고싶다면 1층이 아닌 건물 옥상으로 눈을 돌려보자. 아래 추천하는 세 곳은 중국웹에서 핫한 곳들이다. 아직 국내에 정식으로 소개된 적은 없으니 곧 텐즈팡에 갈 예정이라면 개척하는 정신으로 도전해볼 것.



| Il Bambino
테라스가 있는 4층의 테이블에서는 옛 상하이의 풍경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 卢湾区建国中路155弄7号田子坊  ▶구글 지도로 보기
- +86 21 6473 0820


| 普朗姆生蚝吧 Plump Oyster 

붉은색의 차양과 싱그러운 식물로 꾸며진 3층에 마련된 테라스가 아늑한 분위기다.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된 신선한 굴요리를 맛볼 수 있다.


- 上海市卢湾区建国中路169弄3楼 ▶구글 지도로 보기

- +86 21 5418 3175




| 开巴 Kai bar
90종이 넘는 세계 맥주를 구비하고 있는 바, 매일 다른 해피아워 생맥주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오래된 스쿠먼식 가옥을 개조한 것으로 노출된 콘크리트와 목조가 자아내는 독특한 매력이 있다. 

- 建国中路169号3楼 ▶구글 지도로 보기

- 11:00~02:00



MOOMOO 酸奶工房 무무 요거트공방

티엔즈팡 골목을 돌아다니다보면 이곳의 분위기와 너무 안어울리는 '소녀감성컨셉'을 선보이는 매장이 하나 나타난다. 온통 화이트와 핑크로 꾸며진 매장을 보고있다면 그 이질감에 조금 당황스럽기도 하다. 이곳은 수제요구르트로 만든 메뉴를 판매하는 무무요거트공방이다. 가격은 그리 저렴한 편은 아니다. 수제요거트 가격은 30元부터. 직접 토핑을 선택해서 올릴 수 있는 프로즌 요거트는 중간크기가 30元, 큰 크기가 40元이다. 1개의 토핑을 무료로 선택할 수 있고, 토핑을 추가할 때마다 5元씩 추가된다. 선물용으로 포장된 마카롱도 판매한다. 특출나게 맛있거나 특이한 맛은 아니므로 텐즈팡을 돌아다니다가 더워지면 한번쯤 고려해보자.

- 建国中路155弄田子坊15号 ▶구글 지도로 보기
- 10:00~22:00





안녕채영

Seoul / South Korea Travel blogger & Writer

    이미지 맵

    China/Shanghai_상하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