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카이펑 소송성 미식거리와 화려한 중국 가무 천회대송(千回大宋)



중국 카이펑을 여행하며 가장 좋았던 것은 퀄리티 높은 공연을 볼 수 있었던 것이다. 청명상하원에서 본 야외공연 동경몽화는 물론이고, 소송성에서 본 천회대송도 참 좋았는데, 노래와 무용이 함께 어우러지는 중국식 가무는 우리나라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것이라서 참 좋은 추억을 남긴 것 같아 행복하다. 




천회대송 공연을 관람한 곳은 대규모 공연장, 쇼핑아케이드, 식당가를 갖추고 있는 복합문화공간 소송성(小宋城)이었다. 

<소송성; 小宋城 XIAOSONGCHENG>

■ 주소: 金明区 大梁路与夷山大道交汇处(中州国际酒店 맞은편) 
■ 전화: 0371-5678-5050


화려하게 꾸며진 로비 중앙에 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극장이고 계단 뒤쪽으로 내려가면 쇼핑아케이드로 연결된다. 아케이드는 서양풍으로 인테리어한 로비와 달리 중국풍으로 꾸며져 있었고 기념품 상점, 도자기 상점 등등 다양한 가게들이 입점해있었다.


소송성에서 가장 인상깊은 곳은 바로 이 미식가(美食街). 중국 송나라 풍의 건물이 세워져 있고, 그 위를 하늘 풍경의 그림으로 덮어두어서 분위기가 참 좋았다. 이곳의 정체는 식당가다.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는 식당들이 모여있는 푸드코트 느낌이었는데, 분위기가 좋아서 그런지 밥맛도 좋을 듯 한 느낌이었다.




'송나라 테마'를 표방하는 곳이라서 그런지 이곳에서 일하는 직원들도 모두 송나라 풍의 전통 의상을 입고 있었다. 소송성이라는 이름 그대로 '작은 송나라'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된 느낌이다. 2층에도 식당가가 있는데, 2층에 올라가면 소송성 미식거리를 내려다보며 식사할 수 있다. 2층 실내는 송나라풍으로 꾸며져 있지 않았으니 1층과 2층 중 어느 곳으로 갈지는 개인의 판단에 따라 ㅎㅎ



식사를 마친 뒤에는 소송성에서 정기적으로 선보이는 대형 실내쇼 <천회대송>을 보러 이동했다. 천회대송은 중국 카이펑 송윤문화발전유한회사에서 약 8천만 위안을 투자해서 만든 가무극으로 300년의 송나라 역사 문화를 배경으로 한 역사인문을 바탕으로 수, 화, 인, 성, 시 5가지 원소를 재현한 공연이다. 

<천회대송; 千回大宋 QIANHUIDASONG>

■ 공연일정: 매일 오후 15:00, 20:00 2회 공연 / 90분 
■ 티켓 가격 
 - 总统票:999元
 - 贵宾票:666元
 - A区票:268元
 -B区票:168元
 - 어린이: 80元(반드시 보호자 동반, 신장 1.2m~1.5m기준) 
■ 예약전화: 0371-56785050 
■ 홈페이지: http://www.qianhuidasong.com

천회대송이 공연되는 소송성의 극장. 중앙 무대를 메인으로 하고, 무대 양 옆쪽에 작은 무대가 각 1개씩 총 2개다. 나중에는 천장에 있는 둥근 조형물까지도 공연에 활용되어서 정말 화려하고 웅장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중국 내의 소수민족들의 전통 가무로 공연의 막이 올랐다. 첫번째 사진은 아마 조선족의 가무가 아니었을런지... 공연은 기대 이상의 화려함과 웅장함을 갖추고 있었다. 이런 가무공연은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스타일의 공연이라서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바닥에서 분수가 뿜어져 나오기도 하고..서커스와 결합된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도 했다. 사진으로만 봐도 느껴지는 엄청난 화려함! 가장 마지막 프로그램을 공연할 때는, 천장 중앙의 조형물에 작은 틈이 스르르 열리더니 날개를 달고 있는 무용수가 하늘에서 내려왔다. 



티켓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을만한 수준 높은 공연을 보니 여행이 더욱 즐거워졌다. 중국 카이펑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소송성에 꼭 가서 맛있는 음식도 맛보고, 멋진 공연도 꼭 감상하시길!



안녕채영

Seoul / South Korea Travel blogger & Writer

    이미지 맵

    China/Henan_허난성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