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펑 개원명도호텔 후기(開封開元名都大酒店,NEW CENTURY GRAND HOTEL KAIFENG)

행사 진행측의 착오로 첫 날 호텔이 잘못 배정되었다가, 둘째날이 되어서야 겨우 원래 배정된 호텔로 옮길 수 있었다. 새로이 짐을 푼 호텔은 중국의 로컬 호텔 체인인 뉴 센추리 그룹(New Century Tourism Group)의 카이펑 지역 호텔인 개봉 개원명도대주점(開封開元名都大酒店)이었다.(영문명은 뉴 센추리 그랜드 호텔 카이펑-New Century Grand Hotel Kaifeng-). 호텔은 주요 관광지가 위치한 도시의 중심에서 5km 지점에 있고, 공항까지는 차로 약 50분 정도 걸린다. 호텔은 중국 호텔등급으로 5성급이다. 건물은 7층, 객실 수는 355개. 레스토랑과 컨시어지, 실내수영장, 헬스장, 카지노와 스파를 갖추고 있다. 


| ROOM

뉴 센추리 그랜드 호텔 카이펑에서 이용한 객실은 디럭스 트윈베드룸이다. 호텔룸 면적에 후한 대륙의 호텔이다보니 2명 이상이 이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을 만큼 객실 크기가 넓다. 배치된 가구도 큼직큼직하니 대륙의 기상이 느껴지는 듯. 재털이가 있는걸 보니 금연룸은 아닌 것 같은데 담배냄새가 객실에 배어있다거나 하지는 않았고, 룸컨디션도 아주 좋았다. 객실에는 싱글침대 2개, 1인용 소파 1개, 테이블과 의자2개, 옷장, 전기포트가 있었고 생수2병, 티백이 무료로 제공됐다. 전원을 꽂을 수 있는 콘센트는 돼지코 모양과 구멍이 3개짜리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가져간 제품을 사용하려면 변환 어댑터를 꼭 챙겨야한다.


| BATH ROOM

땅덩어리가 넓어서 그런지 확실히 중국 호텔은 면적이 후한 면이 있다. 뉴 센추리 그랜드 호텔 카이펑도 숙박료와 룸 등급 대비해서 면적이 아주 후했는데, 욕실은 세면대와 샤워룸, 욕조, 화장실이 각각 분리되어 있음에도 답답한 느낌 없이 시원시원했다. 욕실과 룸(침대가 있는 공간) 사이에 큰 통유리가 끼워져 있어서 욕조에서 반신욕을 하는 동안에도 답답한 느낌이 없었다. 빗, 샤워캡, 덴탈키트를 제외한 어메니티는 평범했다. 중국 로컬 제품인 듯 싶었는데, 예민한 사람이라면 본인 것을 챙겨가서 사용하는게 나을 것 같다.



| RESTAURANT

뉴 센추리 그랜드 호텔 카이펑에는 5개의 식음료 시설이 있다. 1층의 Regency palace에서는 절강성·광동성 식의 요리를 맛볼 수 있고, Spring Pavilion에서는 멋진 발코니에서 고급 중식을 맛볼 수 있다. 또 일식당과 로비 바도 같은 층에 있다.

투숙객에게 제공되는 조식은 레스토랑 Café Top에서 제공된다. 카페 톱은 로비층에서 한 층 내려간 1층에 있는 멋진 레스토랑으로, 통유리 너머로 호수를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중국풍 건물이 어우러진 고요한 아침의 호수를 바라보며 식사하는 것만으로고 꽤 근사한 경험인데, 고맙게도 제공되는 음식 맛까지 좋았다. 음식은 서양식과 중국식이 골고루 섞여있어서 깔깔한 아침 입맛에도 별다른 거부감 없이 입맛 당기는 것을 골라서 먹을 수 있었다. 객실 예약시 조식포함으로 예약하지 않았다면 1인당 CNY88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영업시간

평일 07:00~09:30, 11:30~13:30, 17:30~21:00 

주말 및 휴일 07:00~10:00, 13:30~17:30, 17:30~21:30


New Century Grand Hotel Kaifeng(開封開元名都大酒店)

no1 Zhengkai Road, Economy Development Zone, Kaifeng China

+86 378 3399999

http://kaifeng.newcenturygrandhotel.com



안녕채영

Seoul / South Korea Travel blogger & Writer

    이미지 맵

    China/Henan_허난성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