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 체스키크룸로프 스튜던트에이전시버스 예약하기!

체코 프라하 신혼여행을 준비하면서 근교도시인 체스키 크룸로프를 꼭 가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프라하에서 3시간 30분 정도면 도착한다는 체스키크룸로프. 체스키크룸로프를 가기 위해서는 프라하에서 스튜던트 에이전시 버스를 타야하는데, 인기있는 노선이기 때문에 꼭 미리 예매를 해야한다. 


| 스튜던트에이전시 버스 예약
https://bustickets.studentagency.eu *이곳에서 예매했음

편도 / 왕복을 선택하고, 출발지 / 목적지 / 인원 / 요금을 입력한다.
위의 스크린샷처럼 Praha -> Cesky Krumlov로 선택하면 안델 출발->체스키크룸로프까지의 노선이 된다.

프라하->체스키크룸로프 09:00 출발 11:55 도착
체스키크룸로프->프라하 19:00출발 22:55 도착

장바구니를 클릭해서 일정을 선택할 수 있다. 나는 위의 일정으로 다녀왔는데, 체스키크룸로프에서 차도 마시고 밥도 먹으면서 여유롭게 둘러보기 위해서는 프라하에서 출발하는 시간이 조금 더 일찍이어도 좋을 것 같다. 저녁 6시경 대부분의 가게가 문을 닫기 때문에 돌아오는 시간은 저녁 6시-7시 정도가 적당하다.


이렇게 일정을 선택하면 총 금액이 나오고 결제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온다. 위의 금액은 2인 기준 금액이기 때문에 1인 왕복은 14.6유로 정도가 되겠다. 결제 기한을 확인하고 일괄결제 또는 개별 결제를 할 수 있다. 결제시간이 짧기 때문에 스케줄을 확정했다면 바로 결제를 해야만 한다.
결제는 VISA, MASTER, MAESTRO 정도가 가능하다. 카드종류를 선택하고나면 티켓을 수령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버튼! (우리은행에서 나온 BC VISA카드를 사용하니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안심클릭 뭔가를 승인하라고 하는데, 혹 이런 알림창이 든다면 당황하지 말고 안내를 따라서 차근차근 결제하자. 
)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최종 결제금액을 다시한번 확인한 뒤 결제버튼 꾹! 만약 결제과정에서 오류가 났다면 우측 상단의 Reservations을 눌러서
기존에 예약했던 내역을 불러올 수 있다.(결제시한 내)

결제를 모두 마치면 이메일로 티켓이 날라온다. 

Praha, Na Knizeci (안델역 옆에 있는 터미널)
Cesky Krumlov, AN (우리가 생각하는 체스키크룸로프 터미널-반드시 종점에서 내려야 함)

인쇄해서 가져간 뒤 탑승할 때 버스안내양에게 보여주면 되고, 스마트폰에 저장해놓고 보여줘도 된다. 마지막으로 프라하에서 체스키크룸로프로 갈 때는 왼쪽(운전석 뒷쪽) 자리가 경치가 좋은편이고 돌아올 때는 오른쪽(출입문쪽)이 좋은 것 같으니 참고하시길!

 

안녕채영

Seoul / South Korea Travel blogger & Writer

    이미지 맵

    Europe/Czec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