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 샹그릴라 호텔, 시 중심에 있어 실속있는 럭셔리 호텔 Shangri La Hotel Qingdao

황다오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칭다오 시내로 돌아왔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 탓에 코끝은 빨개지고 매서운 바람에 머리는 있는대로 헝클어져버렸다. 무거운 캐리어를 겨우겨우 끌고 호텔 로비에 들어섰을 때, 어찌나 행복한지 나도 모르게 입에서 헛웃음이 나왔다. 내 키보다 적어도 10배는 더 높아보이는 천장과 거대한 샹들리에, 천장까지 닿아있는 멋진 병풍이 그렇게 멋있을 수가 없었다. 보통때 같았다면 부담스러웠을 도어맨의 친절도, 단정하게 차려입은 프론트데스크의 직원도 모두 반가웠다. 고급호텔을 이용한다는 건 신체적인, 감정적인 소비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다. 그저 그곳에 준비된 안락함만을 누리면 될 뿐.

예약을 도와준 에리카씨는 서글서글한 눈매가 매력적인 사람이었다. 다정한 톤의 목소리에 신중하게 건네는 말투를 겸비한 그녀는 무려 '한국인'이었다. 외국 호텔에서 한국인 직원을 만나면 굉장히 반가운 일이다. 특히 영어 이외의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에서라면 더 그렇다. 샹그릴라 칭다오에서 마주친 직원들의 분위기는 대체로 그녀와 비슷한 느낌이었다. 매뉴얼에 따른 친절함보다는 조금 더 다정하고 편안한 느낌이랄까.

| ROOM- Valley Wing Executive Twin

샹그릴라 호텔 칭다오는 본관(시티윙)과 신관(밸리윙)으로 이루어져있다. 프리미어룸인 밸리윙 이그제큐티브 객실과 그 윗단계 객실, 밸리윙 라운지는 모두 신관에 위치한다. 내가 이용한 객실은 밸리윙 이그제큐티브 트윈으로 칭다오 바다와 시내가 보이는 전망으로 침실 겸 거실, 욕조가 갖춰진 욕실과 샤워부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전체적으로 우드&골드 톤으로 꾸며진 객실은 한눈에 보기에도 고급스러웠다. 모던하게 세련된 느낌은 아니고 유럽풍 가구와 동양풍의 소품이 어우러져 고풍스러운 분위기.

비즈니스맨에게 인기있는 호텔답게 업무와 휴식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이 잘 구비되어 있었다. 슈트리나 수트를 걸어둘 수 있는 전용 걸이, 다리미는 물론이고 스카치테이프, 가위, 볼펜, 여러 크기의 봉투까지 세심하게 챙겨둔 모습이었다. 비치된 물품들 중에 가장 탐났던 것은 티케이스! 중국풍의 그림이 그려진 붉은 나무 케이스 안에 작고 앙증맞은 다기 세트와 차가 들어있었는데 기념품 숍에서 판다면 당장 사가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다. 잠시 자리를 비운 뒤 객실로 돌아왔을 때 놓여있었던 웰컴 초콜렛 케이스도 그에 못지 않았다. 정교한 무늬가 새겨진 케이스에 담긴 초콜렛이라니. 센스가 넘치다 못해 줄줄 흐를 정도였다. 

| Bathroom

욕실과 룸은 두개의 미닫이문으로 분리되는 구조다. 침실쪽 분위기가 동서양이 적절히 섞인 느낌이었다면 욕실은 조금 더 서양풍이었다. 두개의 세면대는 간격이 적당히 떨어져 있어서 두명이 동시에 세면대를 사용해도 전혀 불편하지 않았고,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풀 수 있는 욕조와 가볍게 샤워를 할 수 있는 샤워부스가 각각 마련되어 있었다. 비치된 어메니티는 아쿠아 디 파르마(Acqua Di Parma) 제품.

객실 창문에서 보이는 전망이 시원시원했다. 날씨가 좋았다면 푸른 바다와 하늘이 어우러져 꽤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을 테다. 바다가 가까이 보이는 것으로 알 수 있듯이 샹그릴라 호텔의 위치는 칭다오에서도 손꼽힐만큼 좋기로 유명하다. 칭다오의 랜드마크인 5·4광장, 쇼핑명소 MIXC와 까르푸, 칭다오 시청사까지 걸어서 10분이면 충분하고, 팔대관 풍경구나 구시가지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2박 3일 정도의 짧은 일정을 소화해야하는 비즈니스맨·여행자들이 대부분인걸 생각해보면 이동에 드는 시간을 이렇게까지 아낄 수 있다는건 충분히 매력적인 부분일 테다. 사실 내가 귀국전 단 하루의 자유시간을 보낼 호텔로 샹그릴라 칭다오를 고른 이유도 그런 이유에서다. 덕분에 나는 하루도 채 되지 않는 시간 동안 푹 쉬는 것은 물론이고 까르푸, 서점, 카페거리까지 다녀왔다. 물론 매 끼니 잘 챙겨먹으면서.


| 샹그릴라 호텔 칭다오 Shangri-La Hotel Qingdao

- 주소: 中国青岛市香港中路9号 邮政编码 26607

- 이메일: slq@shangri-la.com

- 전화: (86 532) 8388 3838

- 홈페이지: http://www.shangri-la.com/qingdao/shangrila/

- 위치: 5·4광장, 칭다오 시청사와 인접해 있으며 칭다오 류팅 국제공항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있다.

- 가는 방법: 공항버스 701번을 타고 종점인 짠샨(湛山) 정류장에 내리면 된다. 공항버스 편도 요금은 20元. 택시 요금은 일반적으로 약 90元이다.


|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요!

비즈니스 출장, 부모님·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 20대 후반~30대 초반의 커플


안녕채영

Seoul / South Korea Travel blogger & Writer

    이미지 맵

    China/Qingdao_칭다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