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화마을,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자

낡은 담벼락에 알록달록한 색을 입히고 그림을 그려넣는 '벽화마을'에는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탈바꿈한 그 모습에 매력을 느낀 여행자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때문에 전국 곳곳에는 각 지역의 특징을 내건 벽화마을이 속속 만들어졌다. 대부분은 마을의 특징을 살려 잘 정비하고 관리하는 마을이지만 특색없이 천편일률적인 벽화로 채운 뒤 방치되는 곳도 다수 생겨났다. 이름조차 헷갈릴만큼 많은 수, 사진과는 다른 관리상태, 비슷비슷한 그림..평범한 '벽화마을'은 이제 조금은 식상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런면에서 인천광역시가 차이나타운과의 시너지효과를 노리고 개발한 송월동 '동화마을'은 벽화마을의 진화라고 할 수 있겠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세계명작동화를 주제로 도로시 길, 성의나라 길, 신비의 길 등 10가지 작은 테마로 다시 나누어 각각의 테마에 맞는 알록달록한 벽화와 조형물을 설치해서 기존의 벽화마을과 차별되는 변화를 주었다.

▲​사랑스러운 아기 사슴 밤비와 시들지 않는 나무, 하늘을 향해 달리는 마차 등 송월동 동화마을은 이름처럼 동화 속에서 갓 빠져나온 듯한​ 모습이다.

▲ '노아의 방주'로 꾸며진 공영주차장

▲ 그림처럼 알록달록한 빛깔의 동화마을의 꽃들​

동화마을을 즐기는 제 1의 방법은 마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다. 마을 구석구석 세심하게 꾸며놓은 동화마을이라 어느 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한 장의 그림이 되는데, 동화마을 곳곳에 설치된 포토존에서라면 그 재미는 배가 된다.

▲ 송월동 동화마을의 골목은 각각의 테마를 가지고 있다.

▲ 송월동 동화마을의 벽화와 어우러진 조형물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여행정보]​
■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자유공원서로 45번길 52 (구주소: 인천 중구 송월동3가 11-92)
 ​동화마을 주차
 - 송월교회 주차장: 월~토(상시​)
 - 제물포고등학교 후문 주차장: 토·일·공휴일 09:00~17:00
 - 송월초등학교 주차장: 토 12:00~19:00, 일·​공휴일 10:00~19:00
 - 남경포브아파트 뒤 도로 주차구역: 월~일(상시)​
 입장료 무료




안녕채영

Seoul / South Korea Travel blogger & Writer

    이미지 맵

    Korea/경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